베타카로틴은 식물 및 과일 특히 당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붉은색 색소입니다.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이란?

우리 몸은 베타카로틴을 비타민A로 전환합니다. 비타민A의 저구체로, 건강한 피부 및 점막, 면역 체계, 좋은 눈 건강 및 시력을 얻기 위해 필요합니다.

비타민A는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예를 들면보충제를 통해 공급될 수 있습니다. 장점은 우리 몸이 필요한 만큼 전환된다는 것입니다.

항산화제

모든 카로티노이드와 마찬가지로 항산화제 입니다. 산화 방지제는 다른 분자의 산화를 억제하는 물질입니다. 그것은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자유 라디칼은 산화로 세포를 손상시킵니다. 결국 자유 라디칼에 의해 손상된 여러가지 만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식이 요법을 통한 항산화제는 사람들의 면역 체계를 돕고 활성 산소로부터 보호하고, 암 및 심장병 발생 위험을 낮춥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 등을 매일 4회 이상 섭취하는 사람들은 암과 같은 위험한 병에 걸릴 위험이 낮습니다.

인지능력의 저하를 늦출 수 있다

보충제를 15년 이상 먹어온 남성은 인지 저하를 경험할 가능성이 낮다고 연구자들은 말합니다.

산화 스트레스는 인지 저하의 핵심 요인으로 생각된다고 연구원들은 말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 보충제는 인지 기능 저하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약 4천명의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는 평균 18년 동안보충제를 복용한 사람들을 위약을 투여받은 다른 사람과 비교했는데, 단기적으로는 두 그룹간에 인지 저하 위험에 차이가 없음을 발견했지만, 장기적으로보충제가 상당한 차이를 만들었습니다.

연구자들은 베타카로틴 그룹의 남성들 사이에서 인지 능력의 느린 감소에 기여한 다른 요인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나이가 들면서 폐를 건강하게 한다

높은 혈중 수치가 활성 산소로 인해 폐 손상을 보상한다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그들은 500명의 참가자 FEV1을 측정하고 혈중 농도를 측정했습니다. 이는 한번에 숨을 쉴 수 있는 량을 측정한 것입니다. 그들은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FEV1 측정치가 훨씬 느리다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음식

  • 살구
  • 아스파라거스
  • 브로콜리
  • 당근
  • 배추
  • 향신료
  • 민들레 잎
  • 그레이프 푸르트
  • 허브
  • 케일
  • 케첩
  • 마라긴
  • 양파
  • 완두콩
  • 피망
  • 지드
  • 호박
  • 시금치
  • 스쿼시
  • 고구마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건강 식단을 따르는 경우 보충제가 필요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했 듯이 보충제는 과잉 수치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섭취한 음식이 공급 원인인 경우에는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한 프랑스 연구에 따르면, 베타카로틴 수치가 높은 흡연자들은 폐암 위험이 증가했고, 다른 흡연자보다 다른 흡연자들 관련 암. 그들은 베타카로틴을 많이 섭취하는 비흡연자들이 폐암 위험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양물 상호작용은 약물의 효과를 떨어뜨리거나 효능을 높이거나 해야할 일을 변경하여 약물의 작동방식을 방해하는 물질을 말합니다.